오늘은
내 가게 광고하기
제 2탄
내 가게
내 상품
내가 원하는 키워드
네이버 파워링크 쉽게 만들기
혹시
1탄을 아직 못보신 분들을 위해
아래에 링크 남겨드리니
함께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https://so-sotip.tistory.com/3
네이버
대한민국
검색 1위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빼고
무언가를
특히 온라인 판매 및 홍보를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은
필수 광고매체입니다.
그에따라
광고 방식도
엄청 많이 있구요.
오늘은 그중에
제일 기본인
파워링크
요놈을 알아보겠습니다.
파워링크는
크게
두개의 편으로 나눠
포스팅 할 예정이며
완전 초보 분들을 위한
내용들로 쓰여질 예정이오니
내가 좀 안다
내가 왕년에 네이버 광고센터 좀 만졌다
하시는 분들은
조용히 뒤로가기
클릭 부탁드립니다.
우선
파워링크란?
네이버 통합검색,
사이트 내외부의 페이지 검색시에
그 결과에 따라
노출되어지는 검색광고로
광고를 클릭시에
원하는 사이트(페이지)로 이동 시키고
그 대가를 지불하는
일명 cpc(cost per click, 클릭당 비용) 방식의
광고 상품입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강남역 맛집이라는
키워드로 네이버 검색한
파워링크 영역입니다.
상호명 등은 가렸습니다 ㅋ
그지같네... 모자이크 할껄...
파워링크를 이용하면
어느 영역에
어떻게 노출이 된다
감이 오시나요??
파워링크는!!!
개념 정리 해드릴께요
1.
과거에는 비용이 비싸고
비용대비 효율이 떨어져서
업체들이 잘 이용하지 않았던
광고상품이었나
근래에는
사진 추가나 세부 효과등
여러 기능들이 좋아져서
기본적으로 이용하는
광고상품이 되었습니다.
2.
아마도 많은 광고 대행사로부터
관련 이메일이나 전화를 받아보셨을텐데
스스로 집행이 가능한
광고상품입니다.
고비용 키워드에
잘못 진입하면
순식간에 비용이 사라지는
마술을 볼 수 있지만
예산이 충분하고
상위 노출을 선점해야할
이유가 있으시다면야 뭐...
따라서
최소한
기본적인 지식이나
세팅 방법을 알고 계신다면
대행사를 쓰더라도
효율이 많이 다를거라 생각합니다.
대행사를 쓰는 경우는
보통 두가지로 나뉩니다.
해야하는건 알지만
방법을 전혀 모르거나
할 줄 알지만
다른 업무로 인해 시간이 없거나
전자 보다는
후자가 효율체크등에
훨씬 좋겠죠??
3.
순위 노출은
꼭 1위를
고집할 필요는 없다.
모바일 기준
파워링크는
한 화면에 1~3개가
노출됩니다.
만약 입찰비용이
매우 높은
CPC의 키워드라면
1위보다는
2위나 3위를 노려보는게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상품 중
가장 기본이라고 불리우느
파워링크 광고의
개념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실제적인 세팅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본 포스팅은
개념이 전무하신
완전 초보분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이 부분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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