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지 포인트 사용하시는 분 계실까요?
서비스 강제 종료로 인한 사기 문제로 요게 요즘 참 논란이 많습니다.
이미 여러 언론사에 해당 기사가 있으니 머지 포인트를 이용하시고 계셨던 분들이나 이미 많이 선결제하신 분들은 내용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머지 포인트 사태
머지 포인트는 앱 결제를 자주 하는 젊은 층과 여성층에서 많이들 사용하는 포인트로 포인트를 원래 가격보다 저렴하게 구매해서 다양한 곳에서 결제를 할 수 있는 바우처 포인트입니다.
카드 포인트나 제휴카드 포인트와 다른 점은 포인트를 미리 구매해서 가지고 있다가 필요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카드에서 보는 부가서비스가 아니라 수도권에서 발행하는 지역사랑 상품권처럼 사용되는 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머지 포인트 운영사는 머지 플러스는 자신들의 머지 포인을 정가보다 20% 정도 할인된 가격에 오픈마켓 등에서 대량으로 판매를 했고 그 덕에 엄청난 가맹점과 100만 명에 달하는 유저를 모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돌연 머니 판매를 중단하고 머지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가맹업체를 1/10로 줄여버립니다.
그리고 다음엔 그나마 남은 10% 업체마저 목록에서 사라집니다.
쓸 수 있는 곳이 완전히 사라진 겁니다.
월 거래금액 400억 원대, 월간 이용자 수 68만 명.
소비자의 피해가 우려된다는 언론보도 토대로 금감원이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머지 포인트 법적 분제
그동안 사용할 수 있었던 사용처에서 사용할 수 없게 되고 머지 머니를 판매 중단한다고 홈페이지에 공지를 했습니다.
당분간 음식점업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표자는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서 서비스를 축소하면서 전문 금융업 등록절차를 밟아 다시 예전처럼 서비스를 진행한다는 입장입니다.
하지만 머지 포인트 본사는 선유도역 4번 출구 양평로 116-1에 위치하고 있으며 어제, 오늘 줄 서서 환불받으려는 인파가 몰려 경찰까지 출동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환불 접수 링크 공유드리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fV6KrpgaDbgg3hC9s54QgvjnFZdmfyTrQ9b7WsD7e4tksnQQ/viewform
2021.07.30 - [돈 벌기(앱테크, 부업, 재테크 등등)] - 베스트 마이닝 스캠판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