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해외여행 등으로 출국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여권은 제1 준비물입니다. 하지만 수시로 사용하지 않는 경우 유효 기간 문제로 갱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여권 갱신 비용 얼마일까요? 이것은 여권의 종류와 나이에 따라 비용이 몇 가지로 달라집니다.
유효 기간 임박 여권 갱신
유효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여권의 경우 갱신이 필요합니다. 이것을 갱신하지 않으면 신규 발급을 해야 하며 더 불편해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발급의 경우 시청이나 구청을 가야만 합니다.
하지만 갱신은 온라인으로도 할 수 있습니다. 그 비용과 방법 어떻게 될까요?
전자 여권 갱신 비용
여권 종류와 나이에 따라 갱신 비용은 달라집니다. 나이는 8세 미만, 8세 이상~18세 미만, 18세 이상으로 구분되며 종류는 복수(5년, 10년짜리)인지 단수(1년 이내)인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 8세 미만
단수: 2만 원
5년: 26면 3만 원, 58면 3만 3천 원 - 8세 이상~18세 미만
단수: 2만 원
5년: 26면 4만 2천 원, 58면 4만 5천 원 - 18세 이상
단수: 2만 원
10년: 26면 5만 원, 58면 5만 3천 원
▷ 전자 여권 갱신 신청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가능합니다. 방문이 어려운 분들은 온라인 신청 후 택배 발송(추가 비용 필요)을 택하시면 집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온라인 신청 방법
- 정부 24 또는 영사 민원 24에서 신청
2. 오프라인 신청
- 시군구청 방문해 신청
▷ 온라인 신청 불가의 경우
- 만 18세 미만 미성년자
- 생애 최초 전자 여권 신청자
- 외교관, 관용, 긴급 여권 신청자
- 로마자 성명 변경이 필요한 사람
- 복수 국적자
- 개명
- 주민등록 번호 정정자
갱신 신청한 여권은 근무일 기준 5일 정도의 시간이 걸리고 온라인의 경우 신청은 야간에도 가능합니다.
전자 여권 갱신 비용 얼마인지 알아보았습니다.
해외여행 등으로 출국을 준비하는 분들 중 자주 출국하지 않는 분들은 사전에 미리 확인하시고 필요시 미리 갱신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소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