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구해 입주한 집에 바퀴벌레가 돌아다니는 경험 있으신가요? 특히 벌레를 극도로 싫어하는 분들에게는 끔찍한 일입니다. 자취방 원룸 바퀴벌레 대처 방법 알아두시면 이런 바선생의 공격으로부터 방어할 수 있습니다.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자취방 원룸에 생긴 바퀴벌레
벌레에 대한 민감도가 극에 달한 분들은 바퀴벌레가 나온다는 사실만으로 임대 계약을 파기하기도 합니다. 물론 지나치다 생각할 수 있지만 한두 마리가 아니라면 어떠실까요?
하루에도 몇 마리씩 손가락 길이만 한 바퀴벌레가 내 방에 돌아다닌다면? 지금 세입자라면 아마 당장 집주인에게 항의하는 분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바퀴벌레가 꼭 집주인의 문제일까요? 그리고 이것을 우리가 해결할 수는 없을까요?
아래 내용을 꼭 보시기 바랍니다.
▷ 자취방 원룸 바퀴벌레 원인
이사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이런 끔찍한 상황이라면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세입자의 문제는 아닙니다. 없었던 바퀴벌레가 나 때문에 갑자기 이렇게 생길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원래 그 집에 있던 것들이기에 사실 이것을 집주인 때문이라고도 할 수 없습니다. 집주인이 그곳에 나 이전 거주자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 자취방 원룸 바퀴벌레 대처 방법 3가지
3가지 경우의 상황으로 나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사하지 않고 집주인과 원만한 관계를 계속 유지하겠다는 조건으로의 방법입니다.
1. 집주인에게 도움 청하기
우선 가장 먼저 해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집주인에게 이런 상황을 이야기하고 도움을 청하는 방법입니다. 이때 사진이나 영상 등 집주인이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준비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소독이나 방역 또는 퇴치제 및 방역 업체 등의 직접적인 지원이나 그 비용의 지원을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 상황을 해결해 달라는 요청보다는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2. 해충약으로 해결하기
집주인과 이야기가 어렵거나 스스로 해결하고 싶은 경우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이 방법까지 사용했지만 상황이 달라지지 않는 경우 위 1번의 경우를 추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바퀴벌레를 퇴치하기 위한 해충약은 시중에 많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고 효과도 좋은 맥스포스 제품을 추천합니다. 사용하기 편리하고 효과가 좋습니다.
3. 방역 업체 부르기
해충 퇴치, 바퀴벌레 퇴치 제품으로 어느 정도 효과는 볼 수 있지만 박멸이라는 단어를 사용할 순 없습니다. 들어오지 못하게 가까이 오지 못하게 할 뿐입니다.
따라서 이때 할 수 있는 최종 단계가 바로 방역 업체 이용입니다. 크게 두 가지 업체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잘 아는 세스코와 같은 전문 업체와 한국 위생공사의 서비스 업체 이용입니다.
가격적인 부분에 부담이 없는 경우 세스코를 추천드리며 이것에 부담이 있으시다면 한국 위생 공사를 추천합니다.
가정과 업소, 대형 건물과 숙박 시설까지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해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평 이하의 원룸의 경우엔 7만 원에 해결 가능하다.
▷ 가정용 기준 기본요금
- 기본 출장비: 2만 원부터(별도 요금)
- 15평형 미만(원룸): 7만 원
- 15 ~ 20평형 미만: 8만 원
- 20 ~ 30평형 미만: 10만 원
- 30 ~ 40평형 미만: 12만 원
- 40평형 이상: 12만 원 + 평 당 2천 원 추가
※ 6개월간 보증이 있어 A/S 요청이 가능하며 A/S는 약 처리 1개월 후부터 가능합니다.
자취방 원룸 바퀴벌레 대처 방법 3가지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미친 듯 심하지 않다면 내가 먼저 시도를 해 본 후 그것에 대한 이야기를 집주인과 부드럽게 풀어보면 좋습니다. 집주인에게 도움을 요청해 방역 업체를 불러 깔끔하게 마무리하는 것이 지금 이 집에 서로 웃으며 오래 사는 방법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