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의 대표 기능은 바로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입니다. 활성 산소는 염증을 유발해 암 등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비타민C 함유 음식 어떤 것들이 있고 많은 음식은 무엇일까요?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C
피부, 혈관, 뼈, 연골의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C는 신체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상처를 치유하고 세포를 보호하며 특정 질병으로부터 보호합니다. 따라서 충분한 비타민C 섭취는 매우 중요하며 영양제 또는 각종 음식이나 식재료를 통해 섭취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C 일일 권장량
- 성인 남자 110mg
- 성인 여자 95mg
비타민C 함유 음식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음식 재료 중 높은 순으로 정리했습니다.
노랑 파프리카
피망 및 파프리카 중 가장 높은 비타민C 함유량을 갖고 있으며 노랑 파프리카 100g에 183mg이 들어있습니다. 성인 하루 권장량을 훌쩍 뛰어넘는 수치입니다.
또한 피망 및 파프리카 류는 속성 과정에서 비타민C 함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충분히 숙성해서 섭취하면 더 많은 비타민C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청고추
우리나라 고유 채소 중 가장 높은 함량을 가진 채소입니다. 청고추는 홍고추보다 1.7배 더 많은 비타민C를 가지고 있으며 평균 1개에 109mg가 들어 있습니다.
하루 1~2개면 충분한 비타민C 섭취가 가능합니다.
키위
키위 1개에 하루 권장량 약 80% 정도의 비타민C가 들어 있습니다. 스트레스 완화, 면역력 향상 및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키위를 꾸준히 섭취하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찐 브로콜리 1/2컵에는 하루 권장량의 50%가 조금 넘는 비타민 C가 들어있습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스트레스를 낮추고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방울 양배추
방울 양배추 1/2컵에는 하루 권장량의 약 50%의 비타민C가 들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K, 비타민A, 엽산, 망간, 칼륨, 섬유질 등도 풍부해 꾸준히 섭취하면 뼈 건강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케일
생 케일 1컵에는 하루 권장량의 약 80%의 비타민C가 들어 있습니다. 삶거나 찌거나 튀기면 항산화 물질이 더욱 많아지기 때문에 여러 형태로 조리해 먹으면 좋습니다.
2022.10.03 - [일상] - 비염 증상 완화 지압 방법
비타민C 함유 음식 알아보았습니다. 노랑 파프리카, 청고추 등은 조금만 먹어도 충분한 양의 비타민C 섭취가 가능하기에 꾸준히 먹으면 좋은 음식들입니다.
다만 호불호가 너무도 강한 음식들이기에 이런 분들은 비타민C 영양제를 통해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