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이벤트나 현금 지원 등 여러 가지 홍보 전략으로 카드 발급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매우 유용한 혜택이 있어 발급을 고민하지만 신용카드 개수 신용 점수 떨어지는 원인일 수 있다는 생각에 포기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신용카드 발급 개수 신용 점수 연관성
신용카드의 발급 건수는 신용 점수와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현금 지원, 할인 혜택, 사은푼 등으로 목적으로 그것을 발급받아도 내 신용 점수는 아무 영향이 없다는 뜻입니다.
단, 너무 짧은 기간 많은 발급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금 지원을 크게 받을 수 있는 신용 카드라면 몇 달 간격으로 만들어 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신용 점수를 떨어뜨리는 것은 무엇일까요? 그것의 대부분은 연체가 원인이 됩니다.
▷ 신용 카드 연체로 인한 신용 점수 하락
소액이라도 카드 대금을 연체하게 되면 신용 점수가 떨어지게 됩니다. 5일 이상의 연체가 발생하면 그 정보가 금융 기관에 모두 공유되며 내 신용 점수가 하락하게 됩니다.
반대로 신용 카드를 잘 사용하면 신용 점수를 올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 신용 카드로 신용 점수 올리는 몇 가지 방법
연체하지 않고 잘 사용하면 반대로 신용 점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연체하지 않고 잘 갚으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 몇 가지 방법을 함께하면 더울 효과적입니다.
1. 신용 카드 사용하기
신용 점수 문제로 고생을 하신 분들이 가장 먼저 하는 것이 카드 자르기입니다. 하지만 이는 내 신용 점수를 높이는 것에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오히려 적은 금액이라도 꾸준히 사용하고 갚는 것이 내 신용 점수를 더 좋게 평가받을 수 있습니다.
현금 사용만으로는 내 신용 점수를 평가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현금보다 체크카드가 효과적이지만 신용 카드만큼은 아닙니다.
2. 매 달 30만 원 이상 사용하기
NICE 평가 기준 매 달 30만 원 이상 6개월 이상 사용하면 신용 점수에 플러스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한도보다 적게 사용하기
전체 카드 한도의 20~30% 정도만 사용하는 것이 신용 점수에 더 효과적입니다.
신용카드 발급 개수 신용 점수 연관성 알아보았습니다.
발급 자체는 아무런 영향이 없습니다. 관리가 중요합니다. 연체하지 않는 것이 핵심입니다. 혜택을 잘 이용하되 적절하게 관리하는 현명함이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