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장이 샌다는 말 들어 보셨나요? 화장실을 다녀온 후 금방 또 신호가 온다거나 충분한 식이섬유, 유산균 등의 섭취에도 변비가 생긴다면 장 누수 증후군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잦은 설사, 원인 모를 변비를 가진 분들이라면 꼭 원인과 증상을 확인해보시고 적절한 대처가 필요합니다.
장 누수 증후군 이란?
장점막 세포들이 강한 자극으로 인해 벌어져 그 틈 사이로 유해균이 배출되는 것을 장 누수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벌어진 틈 사이로 장 속 유해균들이 배출되어 온 몸으로 퍼지게 됩니다.
이때 우리 몸은 알레르기 반응, 염증 반응 등이 나타나며 결국 면역력의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장 누수 증후군 증상
- 기본 증상 : 설사 또는 변비
- 심한 증상 : 복부 팽만, 더부룩함, 과민성 대장 증후군, 면역기능 파괴, 만성 피로, 정서 불안, 호르몬 불균형, 피부 질환 등
결국 단순 설사 또는 변비의 문제가 아닌 많은 질환이나 질병을 초래할 수 있게 됩니다.
예방을 위한 음식
장 누수 증후군 예방 및 관리를 위해서는 장을 건강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 건강에 좋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예방 및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
- 보리차 : 소화 촉진 및 몸속 노폐물 배출 효과(속을 편하게 남들 수 있음)
- 우엉 : 설사 또는 변비의 증상 완화에 도움
- 다시마 : 장내 노폐물 배출 촉진, 혈액 순환에 도움
- 생강 : 각종 비타민, 철분, 칼륨, 칼슘 풍부하고 소화 흡수 능력을 강화시켜 만성 소화 불량에 도움
결국 장 누수 증후군 증상을 정확히 인지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성 염증성 질환으로 발전할 ㅅ 있기 때문입니다.
이름도 생소하지만 누구나 겪을 수 있기에 꼭 내 상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