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먹는 코로나 치료제 승인 검토
본문 바로가기
정보

정부 먹는 코로나 치료제 승인 검토

by uram star 2021. 9. 9.
반응형

우리 정부가 먹는 형태인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긴급 도입 및 선구매 검토를 밝혔다. 다만 이는 치료제의 복용으로 인한 위험보다 얻는 효과가 크다는 가정에서라고 한다.

 

 

 

9일 질병관리청 중앙 방역대책본부 총괄조정 팀장은 정례브리핑 자리에서

"개발된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의 정확한 효과를 검증한 후, 긴급 도입이 그로 인한 위험을 상쇄할 경우 긴급 도입을 검토할 수 있다"

고 밝혔다.

 

질병관리청 로고

 

 

 

정 팀장은

"과거 독감의 경우 경구용 치료제인 '타미플루'가 개발되면서 유행 전파 차단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

"그런 측면에서 코로나19도 효과적인 경구용 치료제가 개발된다면 유행의 차단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기대를 하고 있다"

 

"다만 현재까지 승인을 받은 경구용 치료제가 없어 당장 코로나19 유행에 미치는 영향을 예측하기는 어렵다"

고 발표했다.

 

 

 

 

현재 코로나19 치료제는 병원에서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주사형 치료제가 전부다.

먹는 코로나19 치료제가 개발되면 누구나 손쉽게 치료제를 복용할 수 있어 코로나19 확산 확산 방지에 중요한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다는 전망이다.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는 현재 미국 제약사 머크와 화이자, 스위스 제약사 로슈 등이 개발하고 있다.

 

 

 

정 팀장은

"효과적인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가 나올 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열어놓고 선구매 협상에 임하고 있다"
"어느 정도의 수량을 구매할지나 예산 배정 등에 논의하고 있으며 진전이 있으면 상세히 이야기할 것"

이라고 전했다.

 

 

 

중대본은 의약품 긴급 승인은 식약처가 담당하는 사안이라 코로나19 방역 관점에서 긴급히 경구용 치료제를 사용할 필요성에 대한 검토가 필요하다는 의미로 확대 해석을 조심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